9개의 정사각형 행렬
9개의 정사각형 행렬
9개의 정사각형 행렬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주립 공과대학교에서 다른 기초적인 문제들과 함께 목적을 사용한다. 특히 그것은 모형 건물 지역, 레이아웃, 그리고 개념 다이어그램의 측면에서 목적을 지원하며, 이전에 도입되고 연구된 일반적인 디자인 원리들을 그려낸다. 그 프로젝트의 이론적 초점은 건축 공간의 정의이다. 그것의 중심 목적에는 공간적 정의의 복합성을 연구하기 위한 가정 혹은 전략을 특징지을 수 있는 것이 포함된다. 상대적 복합성의 공간적 구성을 창조하는 건축 요소들의 수, 속성 및 조직을 의식적으로 조종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연구된 가정, 사용된 개념, 연구에서 이루어진 발견을 말과 다이어그램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것도 포함된다. 그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단순성과 복합성, 비례와 스케일, 부분과 전체 사이의 관련성 규정 등과 관련된 건축 디자인의 기본적인 문제 연구를 위한 공식적인 체제를 제공한다. 여기서 학생들은 교수가 제공한 하나의 행렬로 정해진 바닥, 벽 및 지붕의 결합을 각각 삽화로 나타내며 9개의 건축적 공간 구성 전체를 디자인하고 세운다. 행렬의 수평 모서리는 단순함에서 복합성의 해결책으로 이루어진 세 개의 '연결체'로 구성된다. 수직 모서리는 연구될 바닥, 벽 및 지붕의 기본적인 건축 요소들의 결합을 성립시킨다. 행렬과 연결체를 사용함으로써 모형들에 대한 아이디어의 구체화와 재현이 이해와 발견의 원천이 되게끔 해준다. 디자인 결정은 옳고 그른 것으로서가 아니라 주어진 맥락과 목표에 적합한가를 보아야 한다.
프로젝트에는 분명한 조사 또는 연구 방향이 주어지면, 학생들이 연구될 요인들을 의식적으로 확인하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명료하게 전달할 것이 필요하다. 이 과정은 아이디어를 말과 다이어그램으로 번역하도록 어휘와 능력을 갖추게 해준다. 그것은 또한 하나의 개념과 그 개념의 특정 표현 사이의 차이에 대한 이해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프로젝트의 의미는 학생들이 직접 어떤 발견을 하여 연구하는 것과 정비례로 성장한다. 각각의 연결체에 대한 해답은, 연결체를 교차하는 매끄러운 그라데이션과 더불어, 세 개의 분명히 다르면서 고른 간격을 가진 복합성의 수준을 보여준다. 하나의 연결체 안에 있는 각각의 구성에는 인간의 모습을 축소한 것은 물론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살기에 적합한 최소한 세 개의 공간이 들어 있어야 한다. 실습 문제들에 대한 해답은 흰색이나 무채색의 불투명, 반투명, 투명의 물체들로 구성된 모형들로 표현된다. 모형들은 복합성에 대한 가정을 말과 다이어그램으로 전달하는 2차원적 프리젠테이션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그것의 연구에 인용된 특정 개념들, 그리고 그 연구의 성공, 실패, 발견에 관한 관찰 보고서도 동반되어야 한다. 이 프리젠테이션의 구성요소는 프로젝트의 방향을 연구하는 필수적인 부분이다. 그것의 역할은 그 연구가 찾아내고 있는 가정이나 명제들을 명료하게 하는 것이며 다루어지는 특정 개념을 확인하고 발견된 사실들을 반영하는 것이다. 프로젝트 사고의 명료화 과정은 의식적인 결정을 내리는 일과 의미 있는 학습을 쉽게 한다.
지도 제작 도구
이것은 우리가 보기 위해 채택한 도구와 방법론에 의해 지각이 어떻게 규정되는가에 관한 연구이다. 건축가는 건물과 장소의 거주 공간을 전개하기 위해 사용한 계획안과 재현 수단들 사이의 거리와 관계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 연구는 또한 지각된 현실과 그것의 재현, 도면과 대지 사이, 그리고 지도 위의 공간과 실제 공간 사이의 대응 관계를 살펴본다. 동시에 그것은 측정 작업 도구의 구조에서 시험 된, 제작과 기법들을 숙달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또한 드로잉(지도)에서 장소(부지)의 특성을 재현하는 것에 관한, 그리고 건축 인공물(도구)을 부지 및 일련의 개념 의도와 연결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프로젝트에 대한 핵심은 이 대응에 영향을 주는 것을 가지고 도구를 제작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재료를 가지고 작업하는 것과 결합하고 구축하는 것, 치수와 스케일, 도구의 조작 및 사용과 관련하여 고려되는 이 모든 것들의 세부적인 문제들이 포함된다. 도구는 측량자의 신체와 측량된 부지 사이의 중재자 역할을 한다. 그것은 측량자의 지각과 행위를 규정지으며, 그러는 동안 숨겨진 텍스트를 드러낸다. 그것은 보이지 않지만 설명되고 있다. 원래의 프로젝트 브리프로부터 학생에게 주어진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여러분 자신의 고안물 중 가장 중요한 도구는 대지를 측정하고 표현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다시 말해, 대지의 표면을 둘러싸서 파헤친 다음, 고고학자, 외과 의사, 측량사, 제도사, 항해사, 물리학자, 재단사, 지리학자의 기법들을 사용하여 기록하는 것이다."
그 프로젝트는 원래 선택된 부지인, 런던 동부의 캐닝 타운에 있는 한 구획의 황무지 위에 이루어질 건축 계획을 위한 출발점이었다. 이 직접적이고 개별적인 방법으로 그 부지를 그리는 행위는 그 장소에 대한 단일하고 상세한 지각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했다. 이것은 그다음에 건축 계획을 위한 주제로 사용될 수 있다. 그러나 본래 준비 작업인 그 도구의 디자인과 건축으로 여겨진 것 자체로 하나의 프로젝트가 되며 건축 계획은 포기되었다. 그 프로젝트는 18세기 및 그 이전 시기의 측량 장치들에 관한 광범위한 수집품을 갖고 있는 영국 캠브리지의 휘풀과학사 박물관 방문과 함께 소개되었다. 이러한 측량 기구들은 측정의 개념에 접근하는 범위를 제시하였으며, 도구가 공간의 지각을 규정하는 방법을 고려하도록 자극하였다. 그 짧은 프로젝트는 그러한 도구들의 재창조를 위해서도 아니고, 동일한 조건으로, 예를 들어, 공간상의 치수로 그 부지의 측정을 요구하지도 않았다. 만들어진 도구들은 토지 측량사의 공간 지각에 도움을 주어왔다. 그 계획은 한 장소에 있는 많은 것들이 그것의 특성과 조건들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모든 부지의 판독은 주관적이며, 측정된 모든 것에 관해 질문하도록 했다.
학생들이 그것을 고안하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도구는 그 자체로 고도로 집약된 건축의 한 부분이다. 특정한 부지는 상상된 상황보다는 오히려 실제 상황에 관심의 초점을 맞추도록 선택되며, 도구들은 일반화된 지각이 아니라 개별화된 지각에 대해 특정한 것이 된다. 부지가 있는 당이 그려진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황무지의 부지가 파헤쳐지고 표시되고 있으며, 다른 형태의 계획이 자유롭게 이루어질 수 있다. 정확한 조립 과정은 당연히 드로잉과 주석이 나란히 있는 문서를 요구한다. 직접 경험은 구성 과정에서 이들 문서의 필요성을 느끼게 한다. 요소들의 상대적인 작은 스케일의 특성은 드로잉 작업의 주요 부분을 위한 1:1 스케일로 만들어질 수 있게 하며, 이와 함께 하나의 간단한 드로잉 작업 세트에 대한 표현물의 관계가 분명하게 이루어진다. 유사한 방법으로 재료에 대한 지식은 직접 경험을 통하여 발전되며 철재나 놋쇠의 사용은 가능한 한 원료 연구를 목적으로 공급처를 찾아가게 된다. 일단 선택된 재료의 속성들은 그들의 작업을 통하여 연구된다. 시험 요소들은 구성 기법을 세련되게 할 수 있는 최종 부품의 조립에 앞서 만들어진다. 최종적으로 도구들을 만드는 일은 도구 자체의 수명에 영향을 주며, 궁극적인 문제인 건축 디자인 단계의 폐지에 대한 의미 있는 수정을 하는 과정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