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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과 교육

모형을 통한 구조의 이해

모형을 통한 구조의 이해

이 프로젝트에는 관련된 구조적 행위들을 설명하고 이해하기 위해서 현존하는 건물들의 구조를 모형 제작하는 일이 포함된다. 그 의도는 건축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건물에 있어서 구조의 역할을 가르치고, 그들에게 구조의 선택 결과물로써 건축적 형태에 미치게 될 개념을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실습의 요점은 학생들이 제공된 목록으로부터 하나의 건물을 선택하여 그 구조를 설명하는 모형을 만들고 세미나 수업에서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 그 모형을 사용하는 것이다.

오직 실제적인 건물만을 가지고 우리가 건축과 구조적 형태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으며, 이것은 하나 이상의 유사한 구조를 바라봄으로써 더욱 발전될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선택한 것으로부터 뽑은 목록은 대개 세 개의 유사한 구조들의 집단을 가지며, 그들이 그중에서 하나의 모형을 만드는 동안, 그들은 같은 집단의 다른 구조들과 그 구조를 비교하라는 요청을 받는다. 실제의 건물을 연구하는 것은 학생들이 관심이 가는 건물을 선택하기 때문에 흥미를 더 갖게 된다. 그것은 또한 학생들이 단지 실험을 따르는 대신에 스스로 생각하도록 격려받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스스로 생각하는 것은 실습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교과서 안에서 그 대답을 발견할 수 없을 것이다. 학생들에게 로마 시대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의 과제들이 목록으로 주어진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그것은 좀 더 최근의 건물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흥미가 없기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훌륭한 구조적 정보를 발견하기가 때로는 어렵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유용함이 증명되어 온 자료들, 즉 초기의 건물들에 대한 책들과 좀 더 최근의 건물들에 대한 간행물의 목록을 받게 된다. 선택된 모든 구조들이 단순한 설명을 요하는 것은 아니며, 토론을 유도하기 위해 이러한 몇 가지 예를 포함시키는 것은 유익하다. 또한 겉으로 드러난 것들처럼 드러나지 않은 구조들을 포함시키는 것도 흥미 있는 일이다. 예를 들어, 이스트 앵글리아대학에 있는 세인즈베리 건물은 정문 프레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거대한 원주들 위에 놓인 트러스이다. 실습이 단독으로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구조적 분석에 대한 보충 과정과 나란히 행해진, 역사적 구조물들에 대한 일련의 강의와 연결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한 가치다 있다. 강의는 간략한 구조의 역사로 설명되지만, 그 의도를 매우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는 아주 복잡한 구조물들에 있어서의 힘과 강도의 평가에 근접할 수 있다는 것을 역사적으로는 물론 구조적으로 예증하려는 것이다.

학생들이 자신들의 구조물들을 설명할 때인 최종 세미나는 매우 중요하게 간주된다. 거기에 평가 요소가 포함되지만 이것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첫째로 세미나는 모든 학생들이 구조적 유형의 범위를 알 수 있게 한다. 둘째로 구조의 작용에 관하여 가지고 있을 잘못된 생각들을 드러내는 것은 중요하다. 그것이 중요한 모형의 특성이 아니라 오히려 시각적 설명의 특성임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것이 훌륭한 모형제작 실습이 아님을 강조하는 것은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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